Friday, April 6, 2012

많이들 걱정하셨죠? 블로그를 연지 3년 정도 되었는데 이렇게 오래 글을 올리지 않은 적은 처음인 것 같네요. 그 동안 주인장이 방치해 놓은 블로그를 방문해 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왼쪽 눈에 이상이 생겨 아무래도 블로깅하는게 눈에 부담을 주는 일이기에 글을 올리지 못했어요. 수술을 하게 된다면 시력을 거의 잃을 가능성이 큰데 책을 쓰는 것이 지력과 체력을 요구하는 일이라 한쪽 눈으로 책을 쓰는 것이 얼마나 힘들까, 또 시간을 아껴 써야 한다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양쪽 눈이 모두 많이 안 좋았는데 그래도 이 눈을 가지고 정상적인 생활을 해 온 것에 감사할 따름입니다. 아직은 건강할때 좋은 글을 많이 써야 한다는 생각에 꾸준히 글쓰는 것을 게을리 하지 않고 있습니다.

전문서적을 출판해 보신 분이라면 5000부 이상 팔리기가 쉽지 않다는 것을 아실 겁니다. 꾸준히 포스팅할 때 한달 조회수가 1000을 넘었으니 블로그도 지식을 공유하는 유익한 매체라는 생각입니다.

그 동안 세계경제는 많은 이들이 전망하는 대로 그 수순을 서서히 밟아가고 있는 것 같고, 한국이나 미국이나 주요 선거를 앞두고 있어서 올해는 muddle throug 하고 있는 양상입니다.

예전처럼 자주 포스팅은 못하더라고 중요하거나 주목해야 할 일들은 포스팅을 할 생각입니다. 응원해 주세요. 이 블로그에 올리는 글들이 다루어진 여러 주제에 대해 누군가가 더 발전된 글을 쓰려고 할 때 디딤돌이 되기를, 또 사회적으로 의미있는 일을 하려는 분들께 좋은 정보와 생각할 거리를 제공해 주기를 소망합니다.

Happy Easter!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