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day, September 9, 2012
마케팅 믹스
마케팅 믹스(4P: 제품, 가격, 촉진, 장소)는 표적시장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기 위해 기업들이 활용하는 마케팅 도구이다. 마케팅 믹스를 개발하는 것은 마케팅 활동의 주요부분을 차지한다. 마케팅 믹스 전략은 제품으로부터 출발한다. 제품은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시장에 제공될 수 있는 어떤 것을 의미한다. 제품에는 물리적 상품, 서비스, 경험, 사건, 개인, 장소, 자산, 조직, 정보, 아이디어 등이 포함된다. 제품관리는 신제품을 개발하는 것과 일단 개발된 제품을 시간의 흐름에 따라 관리하는 것을 모두 포함한다. 또한 마케팅 믹스 전략은 가격책정 전략, 촉진 믹스를 관리하는 전략, 유통망 전략, 재고관리, 물류관리 등을 포함한다.
Subscribe to:
Post Comments (Atom)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