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day, July 15, 2012

신속한 개발 싸이클과 기술 격차

오늘날의 급격한 기술진보와 까다로운 고객의 취향, 짧은 제품수명주기, 국경을 넘어선 글로벌 경쟁 환경 하에서 제품을 시장에 내놓는 속도와 신속성은 신제품 개발과 출시의 성공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이슈 중의 하나이다. 신속한 개발 싸이클을 유지하는 기업들은 지속적으로 새로운 기술 역량을 축적함으로써 경쟁사와의 기술격차를 확대해 나갈 수 있다. 위의 그림에서 경쟁사 둘 다 비슷한 양의 기술변화를 구체화한다고 가정하지만 같은 기간 동안 6개의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신속한 개발 싸이클을 가진 기업과 4개의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느린 개발 싸이클을 가진 기업간의 기술격차를 보이고 있다. 이는 스테레오 시장에서 두 전자회사 사이에 일어난 일이다. 신속한 개발 싸이클을 가진 기업은 처음부터 완벽한 제품을 개발하기보다는 신속한 출시를 통해 고객의 반응을 보고 제품의 특성이나 기능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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