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day, July 15, 2012

스테이지-게이트 신제품 프로세스

Cooper는 스테이지-게이트 의사결정 과정을 통해 신제품이 개발될 수 있음을 주장하고 있다. 이 과정은 다섯 개의 스테이지(단계)로 구성되어 있고, 각각의 스테이지는 게이트(관문)에 의해 선행된다. 단계마다 베스트 프랙티스 활동들과 달성해야 할 목표를 규정하고 관문에서는 프로젝트를 진행할 것인지 그만둘 것인지를 결정하는(go/kill decision) 기준이 설정되어 있다. 각각의 단계에서 기술적 데이터와 마케팅 데이터를 검토하는 구조가 설정되는 것이 중요하다고 본다. 미국에서는 60%로 추정되는 제품개발자들이 개발노력을 가이드하기 위해 스테이지-게이트 프로세스를 도입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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