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day, July 15, 2012
아이디어 깔때기와 상용화
모든 아이디어가 상용화되어 이익실현으로 이어지는 것은 아니다. 따라서 사업 아이템이 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발굴해 이를 잘 상용화해서 시장에 내놓아 가치를 창출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겠다. 위의 그림은 신제품을 개발하는 데 있어서 아이디어 깔때기의 개념을 보여 주고 있다. 주요 단계별로 엄격한 심사과정을 통해 소수의 개발 프로젝트를 선정하고 이에 집중적인 투자를 해서 신제품 개발의 성공확률을 높일 수 있다. 초기 아이디어 창출 및 제품컨셉 개발단계에서는 가능한 한 많은 아이디어가 배출되도록 아이디어 깔때기를 넓게 잡을 필요가 있다. 초기 심사 다음 단계에서는 제시된 아이디어들을 계속 추진할 것인지 버릴 것인지에 대한 결정을 내리기 위해 구체화시키고 분석하는 작업을 하게 된다. 두 번째 심사를 통과해 승인된 프로젝트들은 신속한 출시를 위해 노력이 집중되고 인력이 갖추어지게 된다. IRI(The Industrial Research Institute)의 연구에 의하면 일반적으로 1개의 성공적인 신제품이 나오기 위해서는 최소한 4개의 개발 프로젝트가 추진되어야 하고, 4개의 개발 프로젝트가 선정되기 위해서는 약 3,000개의 아이디어가 수집∙검토되어야 한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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