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day, September 9, 2012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마케팅 구루라고 불리우는 Philip Kotler에 의하면 마케팅이란 개개인이나 그룹이 가치 있는 제품을 창조하고 교환함으로써 그들이 원하는 바를 얻는 사회적 경영 프로세스이다. 마케팅 학회의 정의에 따르면 마케팅이란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유통, 영업, 가격 등에 관한 계획을 세우고 실행하는 프로세스이다. 마케팅이란 영업개념과는 구별되어야 한다. 영업은 고객에게 제품을 판매하기 위한 활동을 일컫는 데 비해, 마케팅이란 경쟁사보다 훨씬 신속하게 히트제품을 개발하고 출시하며, 제품을 판매하기 위한 모든 활동을 지칭하는 포괄적이고 총체적인 개념이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