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day, September 9, 2012

가치전달 마케팅 프로세스

오늘날 시장은 점점 세분화되고 있으며 각 시장별로 욕구, 선호하는 것, 구매기준 등이 각기 다르다. 따라서 현명한 경쟁자는 잘 정의된 표적시장을 겨냥한 제품들을 설계해서 전달해야 한다는 믿음이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대한 새로운 견해의 중추가 되고 있고, 마케팅을 기획 프로세스의 시발점에 놓고 있다. 제조해서 판매하는 것을 강조하는 대신에 기업활동 가치를 창출하고 전달하는 일련의 과정으로써 인식하고 있다. 이 과정은 세 가지 부분으로 이루어져 있다. 첫 번째 단계에서는 시장을 세분화하고, 표적시장을 선정하고, 제품의 가치 포지셔닝을 개발한다. 이 세 가지 활동은 STP(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공식으로 전략적 마케팅의 엣센스라 할 수 있다. 가치가 선정된 다음에 두 번째 단계에서는 가치를 제공하게 된다. 특정 제품의 특성, 가격, 유통 등을 전술적 마케팅의 일환으로써 결정해야 한다. 세 번째 단계에서의 임무는 그 가치를 커뮤니케이션 하는 일이다. 여기에서는 제품을 알리고 선전하기 위해 영업인력들을 활용하고, 판촉 및 광고활동을 벌이는 전술적 마케팅 활동이 이루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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