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day, September 9, 2012

세분시장 마케팅 전략

기업들이 소비자를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이들의 욕구를 파악해야만 한다. 특정 시장에서 모든 소비자를 만족시키는 일이 어렵기 때문에 기업들은 시장을 세분화하고, 표적시장을 정하여, 포지셔닝을 하게 된다. 세분시장을 도출하기 위해서 세분화 분석을 수행하고, 표적시장을 정할 때에는 세분시장 매력도, 경쟁우위, 적합성을 고려하여 선택해야 한다. 여기에서 포지셔닝이란 한 기업의 제품이 표적시장의 소비자 마음 속에 유리하고 독특한 위치를 차지하도록 만들기 위해서 제품의 어떤 특징을 적극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하는 활동을 가리킨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